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부동산

SK건설, 임대료 부담 낮춘 공공지원 민간임대 `평택역 SK VIEW` 5월 공급

입력 : 
2021-05-03 17:15:38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평택역 SK VIEW 투시도 [사진 = SK건설]
SK건설이 이달 경기 평택시 통복동에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평택역 SK VIEW(평택역 SK뷰)'를 공급한다고 3일 밝혔다. 고평지구 도시개발사업 공동주택 1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7층, 14개동 1328가구(전용 59㎡A 101가구, 59㎡B 51가구, 72㎡ 329가구, 84㎡ 84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주변 아파트 시세 대비 95% 수준의 합리적인 임대료로 2년마다 계약 갱신을 통해 최대 8년 동안 이사 걱정 없이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다. 또 임대료 상승률도 연 5% 이하로 책정돼 입주자들의 부담이 적고 입주 전 상황에 맞는 전환임대조건의 임대여건을 지원한다.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면 누구나 청약을 넣을 수 있고 청약통장 유무, 거주지 제한이 없다. 취득세 및 재산세 등 취득보유와 관련한 세제 부담과 재당첨 제한도 없다.

단지가 위치한 고평지구는 경기도 평택시 고평동 일원 약 15만6483㎡ 규모의 민간도시개발사업지구로 공동주택과 단독주택, 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지하철 1호선 평택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평택역사에 조성돼 있는 AK플라자(평택점)를 비롯해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통복시장과 이마트, 롯데마트, 평택성모병원, 하나로마트, CGV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여기에 작년 10월 문을 연 '스타필드 안성'(지하 2층~지상 3층, 연면적 24만㎡)도 차량 약 20분이면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안에는 국공립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며, 평택초 및 평택중앙초, 세교초, 군문초, 비전초, 평택성동초, 평택중 등도 가깝다.

배후수요 역시 풍부하다. 평택시내에 직원수 약 5만5000명이 근무하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비롯해 직원수 약 9000명의 LG전자 5개업종의 입주가 예정된 진위2일반산업단지와 LG디지털파크 일반산업단지, 평택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 15곳이 조성돼 있다.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예정) 등 5곳의 산업단지가 준공하면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예정이다.

단지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단지 배치(일부 동향)가 적용됐다. 또 공기순환 통로인 바람길을 고려해 주거동을 배치한다. 단지 인근에 통복천, 근린공원, 평야 등의 조망(일부가구)이 가능하다. 단지 안에는 비오토피아정원, 인재의숲, 펫(PET)놀이터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커뮤니티시설은 영역별로 조성돼 입주민과 지역주민의 이용편의성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먼저 신혼부부와 맞벌이부부를 위한 돌봄센터, 작은도서관, 방과후교실 등이 들어서 어린 자녀의 보육을 돕는다.

홍보관은 경기 평택시 평택동 37-20 영일빌딩 1층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