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부동산

치열한 사옥 스펙 경쟁 속 ‘팔방미인’ 지식산업센터 인기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기업체 눈길 사로잡아

입력 : 
2021-05-04 14:30:02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석경 투시도
벤처기업을 다니는 김모 씨는 최근 회사에서 소위 일할 맛이 난다고 한다. 그는 “이전에는 회사 건물이 낡고 위치도 후미진 곳에 있어 출퇴근이 불편했는데 최근 사옥을 지식산업센터로 옮기면서 출퇴근 여건이 대폭 개선됐고 늘어난 개인 시간을 문화생활에 투자하고 있다”라며 “내부 공간도 깔끔하고 외관 디자인도 고급스러워 자부심이 올라가는 느낌”이라고 말했다. 지식산업센터에 사옥을 마련한 한 중소기업 임원 현모 씨는 “최근 기업체에서도 다방면을 고려해 ‘사옥 스펙’을 꼼꼼히 따지는 추세”라며 “편의성을 높여주는 특화 설계부터 쾌적하고 우수한 환경에서 일하면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고, 기업별 맞춤형 업무 공간도 많이 나와 지식산업센터의 인기가 높다”라고 말했다.

◆ 지식산업센터 우수한 입지에 뛰어난 상품성 등 多 갖춰

기업체들의 사옥 스펙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이를 만족하는 지식산업센터로 입주 수요가 몰리고 있다. 최근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 대부분이 기업체에게 필수적인 요소들을 두루 갖춘 ‘팔방미인’으로 조성돼 기업체들의 합리적인 사옥 마련 방안으로 자리 잡아서다.

지금껏 기업들이 사옥으로 사용됐던 일반적인 오피스의 경우 역과의 거리가 멀어 교통 접근성이 떨어지고, 역세권인 경우는 임대료가 대폭 뛰어 금전적 부담감이 가중됐다. 또한 오피스 내 종사자들을 위한 편의시설도 적어 종사자들의 복지를 고려했을 때 사옥으로 활용하기에는 편의성이 다소 떨어졌다.

반면 지식산업센터는 제조업 업체를 대상으로 지어지는 경우가 많아 사업 계획 때부터 도로, 철도 등 교통 환경이 우수한 입지를 선정하기 때문에 원활한 물류 이동이 가능한데다, 종사자들의 출퇴근 시간도 단축할 수 있다. 여기에 최근에는 제조업 뿐만 아니라 소규모 기업을 위한 맞춤형 업무 공간인 소형, 섹션 오피스 등도 함께 조성돼 입주 비용 부담도 적고 상가, 부대시설 등도 함께 선보여 다방면에서 기업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에 지식산업센터를 분양받아 사옥으로 활용하려는 기업체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실제 분양시장에서도 지식산업센터 공급이 활발한 수도권 지역에서 ‘완판’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올해 1월 서울 양천구에 공급된 ‘신목동역 LT삼보 지식산업센터 M.OK’는 1차로 분양한 지상층 지식산업센터가 1시간 반 만에 완판됐다. 같은 달 경기 과천 지식정보타운 3블록에서 분양한 ‘과천 상상 자이타워’도 분양 하루 만에 완판을 이룩했다.

◆ 필수적인 인프라 두루 겸비한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공급

현재 공급 중인 지식산업센터 중 단연 눈길을 끄는 곳은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다. 경기 남양주시 다산동 6245(다산신도시 지금지구 자족2블록)에 지하 3층~지상 7층 연면적 64,948㎡ 규모에 지식산업센터 665실과 상업시설 73실로 구성됐다.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는 기업체들에게 중요시되는 교통 인프라를 갖췄다. 먼저 인근에 위치한 수석 IC를 통해 강변북로 진입이 용이하며 서울 잠실까지 15분 대로 이동 가능하다. 또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토평 IC, 북부간선도로 구리 IC가 인접해 수도권 주요 도시로 신속한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교통호재도 잇따르면서 수혜도 기대된다. 사업지가 들어서는 지금지구 바로 옆 왕숙2지구에 9호선 연장과 더불어 경의중앙선과 연결되는 신설역(예정)이 조성되며 이를 사업지 인근 경의중앙선 도농역을 통해 한 정거장에 도달 가능하다. 이 경로를 활용하면 잠실, 강남, 여의도 등 서울 주요 지역을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인근에 GTX-B 노선을 비롯해 8호선 연장선, 4호선 연장선 등이 진행 중이어서 향후 주변과 연계한 탄탄한 광역 교통망을 갖출 전망이다.

여러 업종의 수요를 만족시키는 다양한 상품 구성도 돋보인다. 드라이브 오피스에는 드라이브 인 시스템 및 도어 투 도어 설계가 적용돼 제조업 업체가 효율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소규모 기업을 위한 소호 오피스와 기업 규모에 맞게 공간 구성이 가능한 섹션 오피스인 ‘스마트 오피스’도 선보인다.

이 밖에도 단지 내부에는 여유로운 업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호실 대부분에 발코니가 설계되며, 일부 호실에는 실용적인 공간 분리가 가능한 다락 및 테라스도 설계된다. 개방감을 높이는 중정구조를 통해 채광과 통풍도 극대화했다. 옥상정원도 마련해 자연친화적 휴게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피트니스센터, 골프 연습장, 대회의실 등 커뮤니티 시설도 함께 들어선다.

부동산 관계자는 “주 52시간 근무제, 워라밸 등의 영향으로 기업체 입장에서 기본적인 인프라부터 업무 효율을 끌어올릴 수 있는 쾌적함과 편의성을 겸비한 그야말로 다 갖춘 지식산업센터에 새 사옥을 마련하려는 수요가 많다”라며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는 우수한 교통 환경에 호재까지 풍부하고, 복지를 고려한 다양한 시설도 함께 조성돼 지식산업센터로서 가치가 높아 기업체들의 입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구리시 경춘로 227번길 6-18(구리 돌다리사거리 구리역공원 앞)에 위치해 있다.

[디지털콘텐츠국 최은화]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