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부동산

‘집콕시대’ 실속형 테라스하우스가 뜬다 죽전 테라스&139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

입력 : 
2021-06-10 10:40:02
수정 : 
2022-02-11 17:18:55

글자크기 설정

-수도권 내 단지형 테라스하우스, 주거 인프라와 친환경 트렌드로 ‘주목’
-죽전 테라스&139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으로 눈길
사진설명
죽전 테라스&139 석경 투시도
최근 주택시장에서 도심과 인접하면서 쾌적한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는 수도권 테라스하우스의 인기가 거세다. 자신만의 개성대로 테라스를 꾸밀 수 있는 것은 물론 독립성까지 보장되는 테라스하우스는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쾌적한 생활환경과 프라이빗한 생활을 중요시 여기는 수요자들이 많아지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테라스 면적은 전용면적 및 공용면적에 포함되지 않는 서비스 면적이라는 점도 인기 요소다. 타 상품 대비 서비스 면적이 넓은 만큼 동일한 주택형이라도 실사용 면적이 넓기 때문이다.

-테라스하우스 인기 고공행진…매매가 올라가고 청약경쟁률 치열

테라스하우스는 청약경쟁률, 매매 시세 등에서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실제로 청약홈에 따르면 ‘e편한세상오션테라스 2단지’는 평균 455 대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지난해 공급된 분양 단지 중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밖에 지난해 청약경쟁률 상위 10개 단지 중 4곳이 테라스하우스인 것으로 조사됐다.

매매가 역시 큰 폭으로 상승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달 수도권 소재 단독∙다가구 주택 거래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5.4% 증가했다. 이는 같은 기간 전국 단독∙다가구 주택 거래랑 증가율(25.6%) 보다 20% 가까이 높은 수치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삶의 수준이 높아지면서 보다 쾌적하고 독립적인 환경을 제공하는 테라스하우스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라며 “이처럼 인기는 높으나 정작 공급량은 일반 아파트에 비해 훨씬 부족하다 보니 수요층 사이의 치열한 경쟁이 나타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테라스 타운하우스의 장점이 두드러지는 가운데 단독주택의 독립성과 아파트의 편리함을 다 갖춘 테라스 하우스 ‘죽전 테라스&139’가 잔여세대를 대상으로 동 호수 지정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이다.

‘죽전 테라스&139’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에 위치하며 전용면적 84㎡ 단일 총 139세대로 구성된다. 시공은 수원 호매실 동광뷰웰, 화성남양뉴타운 동광뷰웰아파트 등을 시공한 6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동광건설이 맡았다. 특히 전문 건축가인 조성욱건축사사무소의 조성욱 소장이 메인으로 특화 설계 및 건축을 맡아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친환경적인 테라스하우스, 숲세권으로 쾌적한 자연환경 누려…

‘죽전 테라스&139’는 전 세대 테라스로 구성되며 다양한 공간을 적용해 쾌적함을 자랑한다.

특히 2~3층의 독립 구조로 탁월한 공간감을 연출했고 모든 세대에 개별 테라스를 도입해 가치를 높였다. 각 세대별 프라이버시를 고려하여 넉넉한 동간 거리도 확보해 층간 소음 걱정이 없으며 여유로운 주차공간 조성으로 쾌적함을 자랑한다.

또한 경비시설 및 세대별 창고 등 아파트와 같은 집단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인 피트니스센터, 북카페, 게스트 하우스, 숲속 둘레길 등을 제공하여 거주자들의 만족감을 높일 예정이다.

이 밖에 인위적으로 산을 깎지 않은 경사설계와 삼면이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포레스트 뷰를 감상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죽현마을 중앙공원, 배수지공원, 소담공원, 한성CC 등이 위치해 주민들에게 숲세권을 제공하며 인접 공원과 둘레길로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우수한 교통망과 풍부한 상권 인프라까지 모두 갖춘 ‘죽전 테라스&139’

‘죽전 테라스앤139’는 우수한 교통환경도 장점이다.

분당선 죽전역 및 보정역이 인접한 역세권에 위치해있으며 강남권뿐만 아니라 수원, 분당까지도 빠른 이동이 가능해 직장인들의 출퇴근길에 편리함을 높였다. 오는 2023년 완공되는 GTX-A 노선 용인역(수인분당선 구성역과 환승센터 조성 예정) 개통 시 삼성역까지 10분대에 강남역까지는 20분대 이동이 가능하고 경부고속도로, 분당~수서 간 고속도로도 가까워 서울, 수원, 판교, 분당 등 주요 도시로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다양한 상권 인프라도 주목된다. 단지 인근에 신세계백화점 경기점과 이마트 죽전점 등이 인접해 이용이 편리하며, 보정동 꽃메마을 핵심상권 등이 자리해 있어 먹거리와 놀거리가 다양하다.

특히 ‘경기용인 플랫폼시티’가 도시개발구역으로 지정돼 사업 추진이 본격화되며 풍부한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경기용인 플랫폼시티는 2025년 완공될 예정이며 이로 인해 향후 용인시는 수도권 남부 신성장 거점도시로 광역급행철도(GTX) 기반의 교통허브, 경제자족도시 및 친환경 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오리역 3번 출구)에 위치해 있으며 주말 한정으로 방문 예약 후 모델하우스에서 상담을 진행 한 고객을 대상으로 고급 와인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최은화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