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부동산

의왕청계2 A-1블록 신혼희망타운 사전청약 실시 ‘2~30대 관심집중 전망’

입력 : 
2021-07-20 16:20:02

글자크기 설정

지난 4월 21일 국토부에서 3기 신도시 등 사전청약 물량 3만 200호에 대한 확정 발표가 있었다. 발표에 따르면 사전청약은 이달 7월을 기점으로 10월, 11월, 12월까지 4차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다. 이 가운데 오는 7월 16일 의왕청계2 A-1블록 신혼희망타운 사전청약이 실시돼 눈길을 끈다.

사전청약 제도란 주택착공에 맞춰 진행되던 분양시기를 앞당겨 본 청약 1~2년 전에 청약을 진행함으로써 청약을 기다리는 무주택 실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기회를 앞당겨 양질의 주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의왕청계2 A-1블록은 육아, 교육 등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 주택인 신혼희망타운 단지로 전용 55㎡의 304세대가 공급될 예정이며 사전청약의 조건은 일반 신혼희망타운 입주자 모집 조건과 동일하다.

세부적인 입주 자격으로는 공고일 기준 혼인 기간이 7년 이내이거나 6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신혼부부, 혼인을 계획 중에 있으며 사전청약 모집공고일로부터 1년 이내에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예비 신혼부부, 6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한 부모가족인 무주택세대 구성원 등이 해당된다.

의왕청계2 A-1블록 신혼희망타운은 경기도 의왕시 청계동 일원에 조성되고 다수의 산업단지 계획지구 일대를 품는다. 실제로 과천지식 정보타운 및 백운지식문화밸리, 안양벤처벨리가 인근에 위치하고 의왕 테크노산업단지와 군포 첨단산업단지, 판교테크노벨리가 등이 인접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교통 환경의 경우 우선 4호선 인덕원역, 월곶 판교선 청계역(예정)이 가까워 대중교통의 이용이 편리한 것은 물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평촌 IC), 제2경인고속도로(북의왕/북청계 IC) 및 안양판교로가 인접해 있으며 과천-봉담 고속화도로의 이용도 용이하다.

아울러 의왕청계2 A-1블록 신혼희망타운 인근에는 학의천과 백운호수, 청계산 등 쾌적한 자연 여건이 자리해 있어 청정 자연 속 쾌적한 에코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이를 배경으로 백운 중, 고등학교 등 도보 통학권을 체감할 수 있고 백운밸리 롯데쇼핑몰을 통해 편리한 쇼핑 등 다양한 문화생활도 가능하다.

관계자는 “이번 공급은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분양받을 기회인데다가 신혼부부에게 배정되어 2~30대의 관심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7월 16일부터 진행될 의왕청계2 A-1블록 신혼희망타운 사전청약 진행 관련 사항은 사전청약 전용 홈페이지 및 LH청약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사전청약 콜센터로 연락해 상담받을 수 있다.

[최은화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