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부동산

㈜부성종합건설, ‘이안 더 메트로’ 오는 30일부터 본격 청약 일정 돌입

입력 : 
2021-07-29 15:10:02
수정 : 
2022-02-11 09:21:15

글자크기 설정

-의정부 최중심에 들어서 수도권 지하철 1호선, GTX-C(예정) 의정부역 등 초역세권 입지에 생활 인프라도 우수
-하반기 입주 가능한 후분양 단지…오는 30일(금) 특별공급, 8월 2일(월) 1순위(당해) 청약 접수 진행
사진설명
이안 더 메트로 투시도
㈜부성종합건설과 대우산업개발㈜이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일원에 공급하는 ‘이안 더 메트로’가 이번 주부터 본격적인 청약일정에 돌입한다. 오는 7월 30일(금)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월 2일(월)에는 해당지역 1순위, 3일(화) 기타지역 1순위, 4일(수)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8월 10일(화)에 발표하며, 8월 23일(월)~25일(수)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최근 확진자 증가세에 따라 견본주택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방문 예약 신청 고객에 한해서만 관람 가능하다. 예약자 본인 외 동반 1인까지 함께 방문 가능하며, 선착순 예약제로 운영된다.

견본주택을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홈페이지에 e모델하우스, 세대 안내 동영상 등을 올려두었으며 이를 통해 입지환경, 단지 규모, 세대 평면구성을 비롯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안 더 메트로는 지하 3층~지상 20층, 1개 동, 아파트(전용 67, 68, 69㎡) 170가구와 오피스텔(전용 83A/B, 84A/B, 84C/C-1, 84D㎡) 20실 총 190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단지는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과 가능역, 경전철 의정부중앙역을 모두 끼고 있는 트리플 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교통망이 뛰어나다. 의정부역에서 1호선 탑승 시 7호선 환승역인 서울 도봉산역까지 10분 내에 진입할 수 있으며, 의정부중앙역을 통해 의정부 전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차량 이용 시 구리~포천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의정부 시내의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도보로 누릴 수 있는 여건도 갖췄다.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의정부제일시장뿐 아니라 영화관과 다양한 먹거리, 카페들이 모여있는 의정부 로데오거리가 모두 도보 10분 거리에 있다. 또한 의정부 중앙초, 배영초, 다온중, 의정부여고 등 우수한 학군도 자랑한다.

더불어 이안 더 메트로는 GTX-C 개통,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과 같은 개발 호재가 예정돼 있어 높은 미래가치로 주목받고 있다.

우선 단지와 인접한 의정부역에 GTX-C 노선이 들어선다. 2026년에 GTX-C 의정부역이 완공되면 의정부역에서 강남구 삼성역까지 16분이면 도달할 수 있어, 경기북부를 대표하는 교통의 요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여기에 지난 4월 의정부시가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의 우선 협상 대상자를 선정하며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어, 해당 사업 부지와 가까운 이안 더 메트로 역시 수혜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은 미군이 떠난 후 방치됐던 캠프 라과디아 총 51,735㎡의 면적을 공원, 주차장, 공공청사, 종합스포츠센터 등의 도시기반시설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단지는 올해 하반기에 입주 가능한 선시공 후분양 단지로 선분양 단지와 비교해 금융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전매 제한도 없어 분양 즉시 매매가 가능하다. 이로 인해 주변 거주민들과 외지 투자자들의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는 분양 관계자의 전언이다.

특히 이안 더 메트로는 타 단지에서 보통 유상 옵션으로 선보이는 품목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무상 품목으로는 발코니 확장, 시스템에어컨,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와 김치냉장고(일부 세대), 삼성 그랑데세탁기&건조기, 오븐, 자동 중문 등이 있다.

이안 더 메트로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에 위치한다.

[최은화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