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부동산

대우건설, 3중 역세권 `지제역 푸르지오 엘리아츠` 내달 공급

조성신 기자
입력 : 
2022-01-14 15:44:24

글자크기 설정

지하 2층~지상 28층 전용 84㎡ 812가구
SRT 1호선 평택지제역 인접
사진설명
지제역 푸르지오 엘리아츠 투시도 [사진 출처 = 대우건설]
대우건설은 다음달 경기도 평택시 동삭동 동삭세교지구 도시개발구역에서 '지제역 푸르지오 엘리아츠'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지하 2층~지상 28층, 9개동 전용 84㎡ 단일 주택형 812가구 규모의 이 사업장은 수도권 도심을 잇는 SRT·KTX(계획)·1호선 평택지제역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지제역세권 개발사업·평택 브레인시티 등 대규모 개발도 인접지에서 추진 중인 만큼 관심이 예상된다.

동삭세교지구는 총 12만6749㎡ 규모에 공동주택단지와 공원·녹지·광장 부지 등이 계획돼 있어 완공 시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진다. 이달 4500여 가구가 입주를 앞두고 있으며, 이미 입주를 마친 평택센트럴자이3단지(2324가구)와 힐스테이트 평택 2차(1443가구) 등을 포함해 약 2만 가구를 품은 대규모 주거 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이마트 평택점 및 스타필드 안성점, AK플라자 평택점, 뉴코아아울렛 평택점 등 생활편의시설과 세아초 및 세교중, 비전중·고, 평택여고 등 교육시설이 사업지 인근에 있고 통복천 수변길을 비롯해 평택공원, 소리수변공원, 모산근린공원(예정) 등이 가까워 정주여건이 쾌적하다.

단지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판상형 설계가 적용됐다. 전 가구에 현관 팬트리와 안방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하고 공동욕실은 호텔식 건식 세면대와 분리형 욕실이 갖춰질 예정이다. 전용 84㎡A·B타입에는 주방 팬트리가 설치된다.

미세먼지 저감시스템인 '푸르지오 클린 에어시스템'도 도입된다. 단지입구부터 지하주차장, 각 동 출입구, 엘리베이터 내부, 집안까지 미세먼지가 발생되는 구역을 5개로 구분해 집중적으로 관리, 차단한다.

아울러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시스템, 스마트폰을 소지하면 공동현관문이 자동으로 열리고 엘리베이터가 자동으로 대기하는 원패스 시스템, 외출 시 현관에서 일괄소등, 엘리베이터 호출, 방범설정이 가능한 스마트일괄제어스위치, 주차유도시스템 등도 설치될 예정이다.

한편,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세교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