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부동산

커뮤니티 특화…한신공영, `금남로 한신더휴 펜트하우스` 25~26일 1순위 청약

조성신 기자
입력 : 
2022-05-18 14:39:44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금남로 한신더휴 펜트하우스 커뮤니티 라운지 모습 [사진 = 한신공영]
한신공영이 광주시 동구 금남로 일원에서 공급 중인 '금남로 한신더휴 펜트하우스'가 청약접수를 앞두고 있다. 18일 한신공영에 따르면 지하 4층~지상 25층, 2개동 전용 84~230㎡P 99가구 규모의 이 단지는 전용 163㎡와 최상층부 펜트하우스(P) 물량이 광주 최초의 '2층집' 구조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향후 청약일정은 오는 2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 1순위 해당지역, 26일 1순위 기타지역 청약을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이 사업장의 셀링포인트는 단지 곳곳에 배치될 커뮤니티시설이다. 3층 필로티 공용부를 활용한 공간에는 커뮤니티라운지와 바베큐키친, 피트니스, 펫야드, 갤러리가든, 플레이그라운드(수증기분수 설치) 등이 갖춰질 예정이다. 13층과 최상층부 25층에는 각각 골프연습장 2개소와 옥상테라스가든이 조성된다. 게스트하우스가 각 동 별 1개소씩 총 2개소가 예정돼 있고 지하에는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원)길을 위한 맘스테이션도 마련된다.

첨단 디지털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가구 안에는 10인치 음성인식 월패드가 설치되된다. 입주민들은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조명·가스·난방 등을 제어하고 에너지 사용량도 조회할 수 있다. 원패스시스템으로 별도의 키 없이 공동현관을 바로 나들수 있다. 차량 통제 시스템으로 외부차량의 무단침입을 막는다. 단지 곳곳에 200만 화소 이상의 고화질 CCTV와 적외선 감지기(최하층)도 설치될 예정이다. 모서리 부분까지 끊김 없는 단열설계로 에너지 낭비를 막고 결로발생도 차단하며, 가구 및 단지에는 고효율 LED 조명기구가 적용된다.

아울러 전 가구에 개별창고를 제공, 입주민들이 계절물품 등을 보관할 수 있다. 승강기는 각 동별로 2대씩 확보해 여유를 더했다. 지하주차장은 유효 층고 2.7m를 확보해 택배차량도 진입 가능하며, 무인택배 보관시스템 운영으로 비대면 수령 및 발송도 가능하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견본주택에는 거의 대부분의 주택형이 다양하게 건립돼 있어 방문객들은 입주 후 누릴 수 있는 여유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면서 "넓은 로비와 개별 상담실 조성으로 여유로운 상담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