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부동산

"아파트 갈아타기 절호의 기회 곧 온다" [매부리TV]

홍장원 기자
입력 : 
2022-07-31 17:55:07
수정 : 
2022-08-09 16:31:23

글자크기 설정

이번주 매부리TV 콘텐츠

상급지·하급지 벌어졌던 격차
시장 정체기에 다시 좁혀져
사진설명
"향후 몇 년간 절호의 아파트 갈아타기 기회가 올 것입니다." 이번주 매부리TV에서는 활동명 '훨훨'을 사용하는 박성혜 플랩자산연구소 대표와의 인터뷰를 전합니다. 박 대표는 "시장 상승기 때 벌어진 상급지와 하급지 간 격차는 시장 정체기가 오면 반대로 좁혀진다"며 "상급지로 이동을 원하는 사람들이 이사를 갈 수 있는 길이 열릴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박 대표는 "다만 극심한 거래 침체가 이어지고 있어 지금 살고 있는 집을 먼저 매도하는 전략을 짜놔야 한다"며 "내가 사는 곳과 상급지 격차가 좁혀질 때 과감히 이사를 가는 식으로 부의 사다리를 한 단계씩 올라갈 수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사진설명
이현철 아파트사이클연구소장은 올 하반기 주택임대차시장 흐름에 대해 매부리TV에서 설명합니다. 이 소장은 "구조적으로 지금 전세금이 오르기 힘든 국면이 됐다"며 "임대차법 시행 2년째인 8월에 전세대란이 올 거란 전망은 합리적이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전세금이 오르는 국면에서는 전세금이 매매가를 밀어올리는 역할을 하지만 전세금이 떨어지면 매매가도 영향을 받는다"며 "지금 매매가와 전세금 차이가 좁혀졌다고 섣불리 투자해서는 안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매부리TV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필명 '가즈하'로 활동하는 박광섭 작가는 '최저가로 인테리어 하는 꿀팁'을 매부리TV에서 털어놓습니다. 인기 대입 컨설턴트 조진표 와이즈멘토 대표는 '문과 출신이 취업시장에서 승승장구하는 비법'을 전달합니다. 한 주간 일어난 부동산 소식을 가장 발 빠르게 전하는 '매부리 라이브'도 이어집니다.
사진설명
※ 더 자세한 정보는 매일경제 부동산부가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 매부리TV에서 확인하세요.
[홍장원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