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부동산

편리미엄 시대, 원스톱 생활환경 누리는 ‘티아모 오피스 향동’

입력 : 
2022-08-05 09:00:02

글자크기 설정

- 지하 6층~ 지상 15층, 연면적 1만6643㎡ 규모…섹션 오피스 210호실
- 지하철 고양은평선 향동지구역(예정) 도보 1분 거리 ‘초역세권’
사진설명
<티아모 오피스 향동 조감도, 자료제공: ㈜연리지개발>
편리함을 통해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하는 ‘편리미엄’ 트렌드가 주거시장에서도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편리미엄이란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합친 신조어로, 소비자들이 시간과 노력을 아끼기 위해 편리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호하는 현상을 말한다. 이전에는 가격 대비 최고의 품질을 얻을 수 있는 ‘가성비’를 중요시했다면 최근에는 편리함을 위해 프리미엄 서비스를 받으며 기꺼이 비용을 더 지불하는 형태의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서울대 소비 브랜드 분석 센터가 선정한 2020년 트렌드 키워드로 선정되며 알려지기 시작해 코로나19 장기화를 통해 사회 전반에 걸쳐 빠르게 자리 잡았다. 주로 소비를 기준으로 시작된 이 트렌드는 이제 생활 전반으로 확대되고 있다.

슬리퍼 같은 편한 복장으로 집 주변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갖춰진 인프라를 뜻하는 ‘슬세권’도 이와 같은 편리미엄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주변 상권 인프라를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를 반영한 신조어라고 할 수 있다.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슬세권’, ‘편리미엄’은 라이프스타일에서도 그대로 나타난다. 주거지역이나 업무시설 가까이에 위치해, 여가는 물론 쇼핑과 교육까지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생활환경이 갖춰진 상품이 부동산 시장에서 주요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이른바 ‘편리미엄’이 주류 문화로 자리 잡으며,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주택 구매 시 가장 중요한 고려 요인으로 생각하는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편리미엄을 갖춘 단지는 최근 부동산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른 2040세대에게 큰 각광을 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트렌드 속 업무시설 근처에서 교통, 여가, 쇼핑, 교육을 한꺼번에 누리는 원스톱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오피스 분양이 예정돼 수요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춘 것은 물론 각종 편의 시설과 우수한 근무환경으로 원스톱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경기도 고양시 향동지구 상업 7-2블록에 공급되는 섹션 오피스 '티아모 오피스 향동'은 지하 6층~지상 15층, 연면적 1만6643.43㎡ 규모이며, 업무시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섹션 오피스로 공급되는 만큼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낮다. 기본 분양면적이 작고, 업종 제한이 없어 다양한 기업이 들어올 수 있다. 또한 건축법상 업무시설로 분류돼 종부세 부과, 양도세 중과, 청약 규제, 전매 제한 등에서도 자유롭다.

티아모 오피스 향동은 지하철 고양은평선 향동지구역(예정)이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향동지구역은 오는 2029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으며, 이 외에도 GTX-A 창릉역(2024년)과 경의중앙선 향동역(2025년), 서부선 경전철(2028년)이 가까운 거리에 조성될 예정이다. 해당 노선들이 모두 개통하면 향동지구역에서 여의도·홍대·서울대입구 등으로 2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으며, 삼성역까지는 30분 대에 진입이 가능해진다.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향동지구를 지나는 자유로와 제2자유로, 강변북로, 내부순환도로 등을 서울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서울문산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이용하면 수도권 각지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티아모 오피스 향동은 바로 앞에 천변공원 및 향동천이 있어 점심시간이나 퇴근시간 이후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 좋다. 건물 내부는 공원 조망이 가능하고, 발코니 설계를 도입해(일부 호실)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향동지구 주거지역과도 인접해 직주근접도 가능하다.

업무와 관련 없는 시설을 없애고, 예산 및 용도에 따라 다양한 사무실 면적 구성이 가능하도록 했다. 발코니 서비스 면적을 제공해 업무 공간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100% 자주식 주차 설계로 입주업체와 방문객들의 편의를 고려했으며, 전기차 충전소도 마련된다.

한편 티아모 오피스 향동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 일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5년 예정이다. 티아모 오피스 향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정혁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