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부동산

대경산업개발, `시화 MTV 디아티크` 오피스텔 분양

이가람 기자
입력 : 
2022-10-05 07:26:55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경기 시흥시 정왕동 '시화 MTV 디아티크' 조감도. [사진 제공 = 대경산업개발]
대경산업개발이 해양레저도시 시화멀티테크노밸리(MTV)에 하이엔드 오피스텔을 공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분양하는 '시화 MTV 디아티크'는 경기 시흥시 정왕동 일대에 지하 3층~지상 12층, 총 298실 규모로 들어서는 오피스텔이다. 전용면적별로 ▲45㎡ 148실 ▲57㎡ 110실 ▲74㎡ 40실 등으로 구성됐다. 바다 조망이 가능한 호실도 갖췄다.

시화 MTV는 대지면적 32만㎡ 달하는 부지에 주거·산업·관광·레저·문화 기능 육성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해양레저복합단지다. 7000가구에 달하는 주거타운과 행정기관이 입주 예정돼 있다. 여기에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를 비롯해 해양생태과학관, 아쿠아펫랜드, 오션스트리트몰 등 관광시설 개발도 진행 중이다.

교통망도 갖췄다. 지하철 4호선과 수인선이 지나는 오이도역을 이용하면 대중 교통으로도 오고갈 수 있고, 서해안고속도로와 평택시흥고속도로를 통해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또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가 오는 2026년 전 구간 개통을 앞두고 있고, 시흥~안산 트램 노선이 오는 2025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 추진되고 있다.

'시화 MTV 디아티크'는 오피스텔인 만큼 아파트와 비교해 대출 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하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을 할 수 있어 내 집 마련의 대안으로도 떠오르고 있다.

[이가람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